UPDATE : 2024-03-28 17:14 (목)
평택항만공사 자문위원 위촉…위원장에 권문상
평택항만공사 자문위원 위촉…위원장에 권문상
  • 항만산업팀
  • 승인 2020.06.25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회의 기념촬영(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
자문회의 기념촬영(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는 24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제1회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자문회의에서 ‘평택항만공사 전문가 자문위원’ 신규 위촉식을 가졌으며, 자문위원들과 함께 코로나19 사태가 평택항 물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평택항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사가 향후 어떤 역할을 해야 되는지에 대해 전문가 고견을 청취했다.

자문위원은 해양정책, 해운·항만물류, 해양토목, 해양레저·관광, 법률, 회계 분야 등에서 전문적인 역량과 식견을 갖춘 업계, 학계, 시민단체 등의 다양한 전문가 17명이 위촉 됐다.

이번 자문회의에서는 한국해양정책학회 권문상 회장, 경기도의회 오명근 도의원, 윤서용 변호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운·물류연구본부 윤희성 본부장, 평택대학교 국제물류학과 이동현 교수, 전남대학교 해양토목공학과 이종인 교수, 평택시 이종한 시의원, 군포시설관리공단 임명진 전 이사장, 평택섶길추진위원회 장순범 위원장, 한국국제물류협회 조경규 이사, 한중카페리협회 최용석 사무국장, 하태권 감정평가사가 참석하였으며, 위원장으로는 한국해양정책학회 권문상 회장이 위촉되었다.

공사 문학진 사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 등 급변하는 항만물류 환경은 평택항에 새로운 도전과 과제를 제기하고 있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현재 시점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과 현명한 대응책을 제시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