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1:47 (금)
울산시, 해양융복합 기능 '수산자원연구소' 건립 추진
울산시, 해양융복합 기능 '수산자원연구소' 건립 추진
  • 수산산업팀
  • 승인 2020.05.1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14일 오후 2시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 수산자원연구소 건립 타당성 검토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미래 수산 분야의 지속적 경쟁력 확보와 수산자원의 연구기반 조성 및 관리를 위해 추진한 이 용역은 울산발전연구원이 지난해 3월에 착수해 중간보고회와 자문위원회 등을 거쳐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이달 말 마무리될 예정이다.

울산발전연구원은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울산 연안 생태환경의 특성을 활용한 해양수산자원의 체계적 관리 및 해양치유산업과의 융복합산업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산자원연구소 건립을 제시했다.

이는 지역 해역의 수산자원 관리 및 증대에 관한 연구를 주로 수행하는 타 지자체의 수산자원연구소와는 차별화되는 울산 수산자원연구소만의 기능으로 연안 해역의 수산자원 연구․관리뿐만 아니라 해양치유센터와 연계한 해양치유생물자원의 연구개발 기능 등을 추가해 해양수산자원의 융복합산업화를 도모하게 된다.

또한 해양치유센터의 원활한 운영에 일익을 담당하게 될 해양치유생물자원의 원활한 공급으로 울산형 해양치유센터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 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인다는 구상을 밝혔다.

울산시 관계자는 “해양수산자원에 대한 연구․관리와 이를 활용한 해양치유산업과의 융복합산업화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에 새로운 가치를 부가할 계획이다”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관광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등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