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3:39 (토)
무협, 2020년 정기총회 개최…코로나19 피해 최소화 총력
무협, 2020년 정기총회 개최…코로나19 피해 최소화 총력
  • 물류산업팀
  • 승인 2020.02.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2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0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무역업계 대표 500여명이 참석한 총회에서 협회는 올해 사업목표로 ‘무역구조 혁신과 선진화로 수출 역동성 강화’를 제시하고 ▲회원사 수출 지원 강화로 수출활력 회복 ▲스타트업 및 신산업의 스케일업·글로벌화 ▲실전형 무역인력 양성 및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무역 및 통상 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 ▲미래 무역인프라 확충 및 공익가치 제고 ▲수출시장·수출방식 다변화를 통한 수출성과 제고 등 목표 달성을 위한 6대 전략과 23대 세부 실천과제를 함께 발표했다.

김영주 회장은 개회사에서 “어려운 무역 환경과 위기에 처할 때일수록 우리 무역인들은 더욱 강하게 한국 경제를 지탱해왔다”면서 “지금의 어려운 상황도 그 동안의 지혜를 발휘해 극복할 수 있으며 협회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무역업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갑작스런 코로나19 사태가 글로벌 생산과 소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면서 “협회는 수출애로지원센터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애로사항을 정부에 전달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코로나19가 회원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총회에 참석한 무역업계 대표들은 올해 협회의 사업계획과 세부 추진전략을 결의하고 무역협회가 회원사에 대한 발 빠른 정보제공과 애로해소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