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새만금개발공사, 공공주도 매립공사 올해 12월 착공
새만금개발공사, 공공주도 매립공사 올해 12월 착공
  • 항만산업팀
  • 승인 2020.02.12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수변도시 조감도
새만금 수변도시 조감도

 

새만금개발공사는 올해 수변도시 조성을 위한 공공주도 매립공사와 육상태양광 발전단지 공사를 착공하겠다는 2020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공사는 2020년에는 국민이 체감하는 새만금의 변화가 눈앞에 다가왔다며, 속도감 있는 도시개발 추진, 친환경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추진방향으로 하는 5개 중점과제를 공표했다.

공사는 지난해 8월 수변도시 조성사업 사업시행자 지정을 마치고 통합개발계획 수립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4분기에는 새만금위원회 심의를 거쳐 통합개발계획을 확정하고 매립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10월 육상태양광사업을 시행할 SPC설립을 마치고 개발 인허가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11월까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공사계획을 인가받아 발전시설 공사에 돌입할 계획이다.

공사는 올해 1분기에 고군산군도 케이블카사업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을 시작하여 4분기에는 사업구도를 확정하고 사업협약 체결을 추진한다.

또한, 무녀도 복합관광휴양단지 조성을 위하여 1분기부터 무녀도 개발사업 구상에 착수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연말까지 민간 공동사업자를 유치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수변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족기능 유치를 통해 새만금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발전에도 적극 기여하겠다는 복안이다.

강팔문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은 “2020년은 오랜 시간을 끌어온 새만금 사업이 본격 시작하는 한 해가 되도록 국민에게 가시적인 사업성과를 보여드리고,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발전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