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7:18 (금)
KOMERI, 국제공인시험 서비스 확대
KOMERI, 국제공인시험 서비스 확대
  • 조선산업팀
  • 승인 2020.02.11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이하 KOMERI, 원장 공길영)은 지난 1월 15일 국제공인시험기관의 인정범위 확대에 대한 인정을 획득하였다.

KOMERI는 최근 공인시험기관 자격 갱신에 이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8개의 중분류(진동특성, 산업용전기기기, 전자기적합성, 대기, 대전력, 고전압시험, 환경 및 신뢰성, 전기재료 및 부품, 소프트웨어시험), 79개의 시험표준을 확대하여 더 폭넓은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신규 확대분야로 울산소재지의 전기재료 및 부품(배터리), 소프트웨어 시험 분야는 KR(한국선급), DNV·GL의 선급인증 시험과 IEC 국제 인증을 위한 시험, 소프트웨어 적합성 인증 및 소프트웨어 기능안전에 대한 시험과 성적서발급 지원이 가능하게 된다.

국제공인시험기관에서 발행하는 공인시험성적서는 국제인정기구 상호인정협정(ILAC-MRA)에 따라 미국, 유럽, 일본 등 70여 개국 시험기관에서 상호 인정되며 국제적으로 동등한 효력과 공신력을 가진다.

KOMERI 담당자는 “이번 자격 갱신 및 인정범위 확대를 통해 다양한 시험서비스를 제공 및 보다 체계적인 품질시스템을 갖추고 시험기관의 역량을 강화하여 국내 기업의 제품 신뢰성 확보에 도움을 주는 국제공인시험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