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LIG넥스원, 해양무기체계 정비역량 강화 나서
LIG넥스원, 해양무기체계 정비역량 강화 나서
  • 조선산업팀
  • 승인 2020.02.11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넥스원은 호원대학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함께 정비산업(MRO) 육성, 총수명주기 관리 등 무기체계 정비역량 및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지난1월 9일 전북 군산 호원대학교에서 김지찬 대표이사, 강희성 호원대학교 총장, 김정환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정 MRO(정비 유지 보수) 분야를 중심으로 한 상호 협력 및 교류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연구개발 및 세미나, 시설 설비 이용 지원, 지역 경제 활성화, 교육 지원 및 정보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총수명주기 무기체계 관리시스템의 도입과 정착을 위해 상호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수상함 및 잠수함 전투체계와 소나체계부터 항만감시체계, 유도무기, 무인수상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해양무기체계의 개발 양산 유지보수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축적해 온 LIG넥스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정비 역량 향상은 물론 한국형 함정 정비산업(MRO)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찬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빠르게 첨단화 고도화되고 있는 소요군에 최적화된 한국형 함정 정비산업(MRO)의 기반 조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