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6:04 (금)
스마트융합기술 포럼 개최…4차산업혁명 기술 모색
스마트융합기술 포럼 개최…4차산업혁명 기술 모색
  • 부산취재팀
  • 승인 2020.02.11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융합기술 정책과 인재양성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스마트융합기술포럼’을 지난 5일 코모도호텔 부산 해마루홀에서 개최했다.

한국해양대 링크플러스사업단·기업협업센터·스마트융합기술센터가 개최한 스마트융합기술포럼은 ‘스마트융합기술의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이란 주제로 해양드론산업 등 스마트융합기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부산시의 관련 정책과 인재양성을 위한 방법을 토의했다.

이승진 한국생산성본부 이승진 전문위원이 ‘4차 산업혁명의 이해와 대응전략’, 동아대 윤상호 교수가 ‘해양드론산업의 전망과 부산시 정책’에 대한 주제발표를 했으며 조효제 한국해양대 교수 등 6명이 ‘부산시 4차 산업혁명 확산을 위한 인재양성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이와 함께 한국해양대 링크플러스사업단·기업협업센터, 부산시 맞춤훈련협의회, 부산산업네트워크협의회, 부산드론콘텐츠협동조합, 부산시 일자리창출협동조합 6개 기관이 ‘스마트융합기술 핵심 인재양성 및 일자리창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양드론, 3D 프린터, 로봇 팔 등 IoT 제품을 전시하고 시연하는 행사도 함께 열렸다.

경갑수 한국해양대 링크플러스사업단장은 “4차산업혁명 기술 시대에 맞는 부산시의 정책적 지원이 중요하고 이에 맞게 지역사회가 변화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면서 “조선해양산업과 IT산업 등의 기술융합이 기관간 협력으로 적극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