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08:58 (금)
KP&I, 멤버 초청 송년 행사…"우리클럽에 관심과 지원을"
KP&I, 멤버 초청 송년 행사…"우리클럽에 관심과 지원을"
  • 해운산업팀
  • 승인 2019.12.0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I 박영안 회장
KP&I 박영안 회장

 

한국선주상호보험(회장 박영안)은 11월 26일 세종문화회관에서 'Our Club, Korea P&I Club'이라는 제목으로 멤버초청 만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선주협회(김영무 부회장), Standard Asia(David Roberts) 및 멤버사 등 약 200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박영안 KP&I회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설립 당시 200만달러에 불과했던 수입보험료는 2019년 현재 2900만달러에 이르고 있으며, 가입 선대는 1000척을 넘는 건실한 P&I 클럽으로 성장하여 든든한 한국해운의 안전판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P&I 보험의 불모지와 같았던 우리나라에서 KP&I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클럽, 우리 가족이라는 멤버들의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박 회장은 "선사의 사고 감소와 클럽의 실적 개선을 위하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및 한국해운조합과 협의하여 그동안의 사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정보를 멤버와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양 기관과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우리 해운의 중요한 자산이자 인프라인 KOREA P&I CLUB을 아끼고 잘 키워 해운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선주협회 김영무 부회장은 격려사에서 "한국이 7700만DWT의 상선대를 보유한 세계 7위의 해운강국이지만, 우리 KOREA P&I CLUB의 위상은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회원사들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부회장은 "IG P&I 멤버인 JAPAN P&I CLUB은 자국 상선대의 62%, 1984년 설립된 CHINA P&I CLUB은 자국 선대의 45%가 가입하고 있지만, 우리클럽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17%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국내선주들도 자국 P&I 클럽을 이용하는 것이 한국해운을 안정적으로 발전시키는 밑바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병일 전무는 Korea P&I Club이 설립 당시와 비교할 때 상당히 발전한 모습으로 내년 설립 20주년을 맞을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리고 앞으로도 점점 하드마켓으로 변화하는 P&I시장에서 멤버사들이 '우리 클럽' 효과를 계속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이번 선사초청 만찬에는 고려해운 박정석 회장, 대호상선 박홍득 회장, 신라교역 이광세 대표이사, 우양상선 채영길 사장, 위동항운 전기정 사장(선사이름 가나다 순으로 나열) 등 대표 및 임원진이 대거 참석하여 KP&I가 준비한 퀴즈와 경품행사 등의 이벤트와 저녁만찬을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