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10 13:06 (화)
목포해양대, 2주기 대학기관평가 인증…5개 전영역 충족
목포해양대, 2주기 대학기관평가 인증…5개 전영역 충족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19.12.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 주관으로 실시했던 ‘2019년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결과 전 영역에서 기준을 충족하여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의 경영, 시설, 교육, 사회적 책무 등 기관 운영의 전반을 검증하는 제도로 2011년 도입되었다. ‘인증 대학’은 고등교육 관계 법령과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의 질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대학 운영을 개선해오고 있음을 의미하며, 정부의 재정 지원사업 지원과 연계하여 활용된다.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은 10개 부문(대학경영, 대학재정,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수, 직원, 교육시설, 학생지원, 대학성과, 사회적 책무)에 대한 평가로 진행되었다.

목포해양대학교는 수요자 만족도 조사에 의한 개선조치 관리체계, 세계로관 신축(2018.5)으로 재학생 94.1%를 수용할 수 있는 생활환경, 우수한 해양체육시설 및 학생 복지시설,  높은 연구성과 지원 실적을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하여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2023년까지 받게 되었다.

또한 2018년 교육부의 자율개선대학 선정과 그에 따른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출범에 이어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을 통해 대학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증명하게 되었다.

박성현 목포해양대학교 총장은 “교육부터 봉사, 시설에 이르기까지 학교의 모든 영역이 수요자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이 노력해오고 있다"며 “이번 인증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의 자세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