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07 10:16 (토)
'제6회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시장설명회' 내달 4일 열려
'제6회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시장설명회' 내달 4일 열려
  • 조선산업팀
  • 승인 2019.11.2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가 주관하는 '제6회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시장설명회'가 오는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321~326호)에서 열린다.

최근 에너지시장은 셰일 오일 개발 등으로 촉발된 에너지 산업 시장의 가스시장으로의 전환과 국제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다양한 재생에너지(수소에너지) 개발 요구 등으로 인한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해외 진출을 통한 신산업 창출은 기업의 생존에 필수적인 사항이고, 이에 해양수산부에서는 국내기업의 해외 해양플랜트 서비시 시장 진출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백부근 부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STX조선해양 전 사장인 김강수 경남대 초빙교수(해양플랜트산업 도약을 위한 준비)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한성종 선임기술원(해양플랜트 로컬 컨텐트의 개요) △아이덴하우스 군효재 이사(해외진출을 위한 한국기업의 준비방법) △EJJV(동남아지역진출사) 윤철연 한국법인장(동남아지역 로컬 컨텐트 극복 방안) △블루오션서비스 김성규 이사(남미지역 로컬 컨텐트 극복 방안)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발표에 이어 조선 3사 관계자와 발표자가 참여하는 질의시간이 주어지며, 이어서 기업 간의 네트워킹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