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4:03 (화)
해양환경공단, 국가해양생태계 종합조사 성과 공유
해양환경공단, 국가해양생태계 종합조사 성과 공유
  • 해양환경팀
  • 승인 2019.11.0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한국해양학회 추계학술대회 특별세션 개최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10월 31일부터 이틀간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열린 ‘2019년도 한국해양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국가 해양생태계 종합조사’ 결과에 대한 특별 세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세션은 국가 해양생태계 종합조사 성과 및 활용을 주제로 효과적인 해양생태계 모니터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해양관련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했다.

공단은 이번 세션을 통해 △국가해양생태계종합조사의 현황 및 발전방향 △한국 연안 퇴적물 중 유기물 및 중금속 농도분포 특성 △한반도 해역 해양생태축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광역 해양생태계 자료의 합리적 분석방법 등 총 9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우리나라 해양생태계 모니터링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해양생태계 종합조사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학계 및 연구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보다 효율적인 해양생태계 보전 및 관리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 해양생태계 종합조사는 우리나라 해양생태계의 현황과 변화에 대한 과학적 자료를 확보하여 해양생태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사업으로써, 해양수산부로부터 위탁받아 해양환경공단이 수행하고 있다. 그 결과는 소식지 ‘숨’과 바다생태정보나라(www.ecose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