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관세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공유대회 개최
관세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공유대회 개최
  • 물류산업팀
  • 승인 2019.10.11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청장 김영문)은 9월 27일 서울본부세관 대강당에서 정부혁신 컨설팅 위원, 내부전문가, 국민정책자문단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관세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공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유대회에서는 정부혁신 3대 전략인 “사회적 가치 중심,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를 바탕으로 일반 국민들이 평가단으로 직접 참여하여 관세행정 현장에서 발굴된 사례들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평가하고 공유하였다.

관세청은 정부혁신 비전인 “국민이 주인인 정부”의 실현을 위해 실제 국민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 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 혁신을 적극 추진해 왔으며, 지난 8월부터 국민편의 증진을 위한 적극행정, 규제개혁 및 민원 서비스 제도 개선 등 우수한 혁신사례를 공모한 결과 전국에서 총 50건의 사례를 발굴하였다.

이날 공유대회에서는 50건의 사례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7건의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소개하였고, 인천세관에서 발표한 “해외직구 1천만명 시대, 편리한 직구환경,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사례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전자상거래를 통한 해외직구가 활발해 지면서 국민의 의견을 듣고 불편을 적극적으로 해소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관세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공유대회에 국민심사단으로 참석한 변예리씨는 “요즘 해외직구 때 통관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했는데, 그 개선과정에 여러 공무원들이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을 오늘 알게 됐어요. 앞으로도 국민들을 위해 적극적인 혁신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관세청은 이번 공유대회를 계기로 일선 세관현장에서 자율적으로 지속가능한 혁신이 가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정부혁신을 이루는데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