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1:22 (목)
부산본부세관, '잠자는 환급금 찾아주기' 전개
부산본부세관, '잠자는 환급금 찾아주기' 전개
  • 부산취재팀
  • 승인 2019.10.11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본부세관(세관장 제영광)은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 수출기업의 경영지원을 위하여 '잠자는 환급금 찾아주기 운동'을 10월 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잠자는 환급금 찾아주기 운동'은 중소 제조업체로서 최근 2년간 수출 후 관세환급 실적이 없는 관내 수출기업을 발굴하여 환급가능성 안내문을 발송하고, 세관과 기업간 1:1 맞춤형 컨설팅과 함께 환급신청에 필요한 관세행정 절차를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관세환급은 수입한 원재료로 수출제품을 생산하여 수출한 경우 소요된 수입원재료에 대한 납부세액을 되돌려 주는 제도이다.
 
특히, 중소제조 수출업체의 경우 수출실적만으로도 간편하게 환급이 가능한 '간이정액환급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관세환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세청 홈페이지(관세행정안내 →심사/징수/환급→환특법환급)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본부세관은 “앞으로도 '잠자는 환급금 찾아주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수출업체들에 대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출 실적은 있으나 환급을 받지 않은 중소제조업체는 환급 가능 여부 등을 부산본부세관 심사정보과(051-620-6386~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