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9:55 (금)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해양환경팀
  • 승인 2019.10.11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 소속기관인 해양환경교육원(원장 조찬연)은 오는 10월 25일까지 ‘해양환경 분야 사회환경교육지도사(3급 간이)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해양환경 분야 사회환경교육지도사는 해양환경 프로그램의 기획, 진행, 분석, 평가 및 교육을 수행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가자격 제도로, 양성된 인력은 전국의 민간단체, 학교 등에서 실시하고 있는 해양환경교육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원은 지난 9월 해양수산부로부터 ‘해양환경 분야 사회환경교육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해양환경에 특화된 교육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되었다.

해양환경 분야에 특화된 자격제도 운영을 위해 교육원은 관련 교과목(해양생태, 해양환경오염 등)을 새롭게 편성하여, 금년에 총 2회의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일정은 (1기) 11월 18일부터 22일, (2기) 12월 2일부터 6일까지 진행하며, 양성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출석률과 시험평가를 통과하면 국가자격증이 발급된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10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https://www.merti.or.kr/nmeec/)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찬연 해양환경교육원장은 “해양환경 분야 특수성을 반영한 국가 자격과정을 최초로 운영하게 된 만큼, 양질의 해양환경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