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제5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 개막
'제5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 개막
  • 해양안전팀
  • 승인 2019.09.0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와 부산시가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Korea Maritime Safety Expo)가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해양안전 엑스포는 세월호 사고 이후 높아진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고, 해양안전 정책 및 기술 등을 소개하며, 해양안전문화를 확산함과 동시에 관련 산업의 육성 지원을 위해 2015년에 처음 실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해양안전·사고예방 홍보전 ▲해양(조선)안전 기술 및 기자재 산업전 ▲해양안전 국제 콘퍼런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해양안전·사고예방 홍보전’은 해양안전 관련 최신 정책을 소개하고, 가상현실(VR) 안전교육과 워크보트 및 수중드론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어업인 안전 특별관에서는 신규 개발된 구명조끼를 시연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양(조선) 안전기술 및 기자재 산업전’에서는 해양(조선)안전·통신·해양구조·화재 및 소화·작업안전·환경오염방지 등 다양한 해양안전 기자재, 장비 등이 전시된다.

그리고 엑스포 기간 중 9월 4일~5일 양일간 개최되는 ‘해양안전 국제 콘퍼런스’를 통해서는 올해 초에 있었던 광안대교 충돌사고 사례 및 선원피로 관리,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해양쓰레기 및 해양플라스틱 등 환경안전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과 정보공유가 이루어진다.

행사에 관한 상세 정보와 사전 등록방법 등은 엑스포 홈페이지(www.safety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할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학교 등 단체의 사전등록은 엑스포 사무국으로 문의(051-714-7370)하면 된다.

박진석 부산시 해양수산물류국장은 “해양안전 관련 정책?최신기술?첨단 기자재 등 일반국민과 외국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은 내용들로 알차게 준비했다”면서 “많은 시민이 엑스포 현장을 찾아 해양안전을 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