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AEO 종합심사기업 대상 1:1 컨설팅 실시
AEO 종합심사기업 대상 1:1 컨설팅 실시
  • 물류산업팀
  • 승인 2019.08.3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 산하 관세평가분류원(원장 신현은)은 8월 27일 서울 AEO진흥협회에서 78개 AEO공인업체 수출입관리책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19년 하반기 종합심사 대상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는 무역과 관련된 기업중 관세당국이 법규준수, 안전관리 수준이 우수하다고 공인한 기업으로 신속통관 등 수출입 과정에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전 세계 81개국(‘18년말 기준)이 도입하여 글로벌 무역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자리잡은 제도이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심사대상업체는 내년 1월에서 6월까지 AEO공인 유효기간(5년)이 도래하는 업체로 AEO 재공인심사 준비사항 안내, 질의응답,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히, 해당 심사예정팀과 수출입관리책임자간 1:1 현장 컨설팅은 최신 현장사례 중심의 설명과 함께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관세평가분류원은 수출입관리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건의·애로사항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제도개선 및 AEO 정책수립에 반영함으로써, 국내 수출입업체가 AEO 공인 획득으로 수출확대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