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19 07:13 (월)
부산항만공사, AEO 공인획득 지원…참여업체 공모
부산항만공사, AEO 공인획득 지원…참여업체 공모
  • 부산취재팀
  • 승인 2019.08.1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는 부산항 중소 수출입 및 물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획득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16일부터 9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으로부터 신뢰성과 안전성을 공인받는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은 △대내외적 화물관리 안전성 확보 △물품검사율 축소 △서류제출 생략 △신속통관 △미국·중국 등 AEO 시행 국가 간 검사 생략 등 다양한 관세행정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인증을 받기까지 절차가 까다롭고 인적·금전적 부담이 커 중소기업들이 자체 역량으로 이를 획득하기가 쉽지 않다.

부산항만공사는 이 같은 현실과 중소기업들의 수요에 착안, 올해 새롭게 AEO 공인획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에 신청하여 선정된 기업은 AEO 컨설팅 선도기관인 한국관세무역개발원을 통해 AEO 획득을 위한 준비단계부터 인증심사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인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BPA 홈페이지(www.busanpa.com)에서「사회적가치」→「동반성장」→「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접수하거나 상생누리(www.winwinnuri.or.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 “AEO 공인획득 지원 사업이 부산항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BPA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원활한 수출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