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23:33 (화)
대한민국해양연맹, 해양안전캠프 개최
대한민국해양연맹, 해양안전캠프 개최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19.08.1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해양연맹(총재 김현겸)은 한국해양산업협회(대표 이사장 김진수)와 공동으로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전남 여수 해양경찰교육원에서 해양안전캠프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항만공사와 여수광양항만공사가 후원했으며, 부산 및 광주·전남지역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80여명이 참가해 해양안전 체험, 해양사상 고취 프로그램 등을 이수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해양안전캠프에는 모집공고 첫날에만 200명 이상이 참가를 희망하여 조기에 지원자를 마감하는 등 관심이 뜨거웠다. 올해 행사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리는 ‘2019 세계해양포럼’의 연계행사로 진행되었다.

해양경찰교육원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첨단장비를 활용하여 선박 및 차량에서 탈출, 심폐소생술 등 실질적인 해양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참가자들이 바다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데 한몫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캠프 기간에 한원희 목포해양대 교수의 바다 사랑과 해양환경 중요성에 대한 특강, 학부모와 학생 간 소통의 시간, 여수 아쿠아플라넷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는 “바다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기회였으며 자녀들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가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권승혁 대한민국해양연맹 사무총장은 “더 많은 학부모와 학생이 해양안전캠프를 통해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해양수산부 예산이 지원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해양연맹은 1996년 국민 해양사상 고취와 해양강국 건설을 목표로 창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가 해양력 발전을 위해 교육, 연구, 장학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