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7:18 (금)
물류산업진흥재단, 지자체와 손잡고 동해·묵호항 활성화 나서
물류산업진흥재단, 지자체와 손잡고 동해·묵호항 활성화 나서
  • 물류산업팀
  • 승인 2019.07.0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동해시와 물류산업진흥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해·묵호항의 활성화와 관내 물류산업 발전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동해시와 물류산업진흥재단은 오는 9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물류분야의 교육 및 인재양성, 물류기업 컨설팅, 물류 관련 상호 정보교환 등을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물류산업진흥재단은 2013년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분야 계열사인 현대글로비스가 중소물류업체의 지원을 목적으로 단독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50여명의 물류전문가들이 물류 관련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물류분야의 국내 최고 교육컨설팅 기관이다.

동해시는 물류산업진흥재단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동해·묵호항을 이용 중인 중소 물류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컨설팅을 강화해 기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항만 활성화를 위해 시가 출연하여 운영 중인 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동해시는 중장기적으로는 물류산업진흥재단의 출연기업인 현대글로비스와의 협업체제 구축을 통해 남북교류협력 시대를 준비함은 물론 시베리아횡단철도를 활용한 북방물류 및 북극해 시대에도 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동해시 박종을 투자유치과장은 “물류산업은 동해시의 미래 성장동력산업인만큼 관내 물류산업의 부가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기관인 물류산업진흥재단과 튼튼한 협업체제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적절한 일로 금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내 물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항만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