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4 18:16 (월)
싸이버로지텍, 국내선사 초청해 자사 솔루션 소개
싸이버로지텍, 국내선사 초청해 자사 솔루션 소개
  • 해운산업팀
  • 승인 2019.07.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버로지텍(대표이사 최장림)이 지난달 25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2019년 국내선사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싸이버로지텍은 이번 행사에서 최근 클라우드, IoT,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이 해운 및 물류 산업에서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는 것에 따른 해운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알레그로(ALLEGRO), 카라(CARA), Freight9, 오퍼스스토이지(OPUS Stowage) 솔루션을 소개했다.

알레그로는 선사의 자원과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화물 수익성 관리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웹기반 선사운영시스템이다. 알레그로 SaaS 버전은 현재까지 On-Premise로만 제공하던 선사 운영시스템을 SaaS로 제공하는 것으로 초기투자비용이 적고 시스템 운영 부담이 적어 중소형 선사들이 사용할 수 있다.

카라 솔루션은 선사들간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강화를 할 수 있도록 구현된 플랫폼으로 공동운항 및 선복교환 등 데이터를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런칭 준비 중인 Freight9 서비스도 소개되었다. 

오퍼스스토이지는 선복량을 극대화해주는 선적계획 솔루션으로 최적화 엔진을 통해 선사 및 터미널 시스템과 연동하여 이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싸이버로지텍 최장림 사장은 “싸이버로지텍에 보내주시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글로벌에서 낸 성과만큼 국내 선사들 및 해운산업에 기여하고 싶다. 앞으로도 해운 기술 정보와 지식들로 국내선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견주시고 협업하여 함께 발전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초청 행사에는 한국해운연합 15개 선사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