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5 10:08 (금)
한국해양진흥공사 창립 1주년, 5일 누리마루서 기념식
한국해양진흥공사 창립 1주년, 5일 누리마루서 기념식
  • 부산취재팀
  • 승인 2019.07.0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황호선)는 오는 7월 5일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공사 창립 1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념식에는 황호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의 환영사에 이어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그리고 윤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기념식에서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지난 1년간 공사의 성공적 활동에 이바지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어서 특별좌담회 진행을 통해 해운 재건을 위한 공사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자리를 가진다.

‘공사에 바란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특별좌담회는 이인애 해사문제연구소 이사를 좌장으로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부회장, 윤민현 전 중앙대 교수, 정우영 법무법인 광장 대표 변호사, 우수한 중앙대 교수, 조규열 한국해양진흥공사 본부장이 함께 자리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2018년 7월 5일 공식 출범한 공사는 ‘글로벌 TOP5로 도약하는 해운강국’을 비전으로 하여 해운산업에 대한 금융지원과 정책지원을 목표로 부산에 설립된 신설 공공기관이다.

지난 1년간 공사는 국적 원양선사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자본 확충 및 금융조달을 지원하고 S&LB 및 보증 등을 통해 중소선사의 경영안정화와 경쟁력 있는 선박 확보를 적극 지원했다.

이외에도 공사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대응을 위한 지원과 함께 해운시황 리포트, 선박가치평가 등 다양한 해운지식정보 서비스를 제공하여 해운산업 재건과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