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한국선급, 국제선급연합회 의장직 성료
한국선급, 국제선급연합회 의장직 성료
  • 조선산업팀
  • 승인 2019.07.02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이 지난 6월 30일을 끝으로 1년간의 국제선급연합회(IACS,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lassification Societies) 의장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국제선급연합회는 세계 해사안전 기술 촉진 및 해양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1968년 결성된 선박검사단체(선급)의 연합으로 세계 선복량의 90% 이상을 관리하고 있다.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년간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이 국제선급연합회 이사회(Council) 의장을, 박주성 한국선급 국제협력실장이 일반정책그룹(GPG, General Policy Group) 의장을 맡았다.

한국선급은 이번 의장직 수행 기간 동안 4차 산업혁명에 따른 패러다임 전환의 기틀을 마련했고, 세계 해사업계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해사안전 촉진 및 해양환경 보호에 이바지했다. 이를 통해 국제선급연합회의 내실을 다지고 기술력 상승을 도모하는 등 성공리에 의장직을 수행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정기 회장은 “국제선급연합회 의장직 임기 동안 사이버안전을 위한 지침과 국제선급연합회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고위 입장 선언문을 개발했다”고 하며, “선박분야의 황산화물·온난화가스 배출 감축을 위한 기술 기여, 자율운항선박 관련 국제규정 제정 참여 등 국제해사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는 주요 안건들에 대해 많은 기술적 기여와 성과를 이루어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선급은 국제선급연합회 의장 선급으로서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된 국제선급연합회 제 79차 정기 이사회를 주관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12개국의 선급으로 구성된 국제선급연합회의 이사회 임원 및 실무진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버안전, 선급 및 선박 품질 향상, 각종 환경 및 안전 관련 국제 규정 등에 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한국선급 관계자는 “이번 이사회는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잘 마무리하는 한편, 국제 해사업계의 발전과 해양환경 보호 및 해사안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다짐하는 또 다른 기회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