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09:09 (토)
해양수산인재개발원, 해수부 제2기 신임실무 교육 실시
해양수산인재개발원, 해수부 제2기 신임실무 교육 실시
  • 부산취재팀
  • 승인 2019.06.14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원장 지승길)은 해양수산부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관 확립과 소명의식 함양, 직무능력 제고 등을 위한 기본 교육과정인 제2기 신임실무 교육을 6월 17일부터 4주간 실시한다.
  
신임실무 교육과정은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국가관, 공직관 등 공직자의 기본자세를 확립하고 정부에서 추진 중인 주요 국정과제의 이해와 인사, 예산, 민원 등 전반적인 업무의 이해로 직무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된 교육과정이다.

1주차 교육에서는 ‘헌법의 가치와 공직자의 역할’, ’해양수산 홍보를 위한 유튜브 영상제작’ 등의 교육이 진행되고 2주차에서는 양창호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의 ‘해양수산의 미래’ 특강과 ‘미래해양개발을 위한 수중로봇의 역할’, ‘창의력 사고개발’ 교육 등이 진행된다.

3주차 교육은 4차산업 현장체험과 해양수산 정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현장학습 등으로 이루어지며 4주차 교육은 김상홍 명예교수(단국대학교)의 특강인 ‘바람직한 공직자의 자세’ 와 ‘해난사고 구조 및 응급처치’ ‘지구온난화와 해양미래 예측’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해양수산 가치 창조를 위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4차산업혁명 대응 메이커 교육’을 마련하여 3D프린터, VR, 드론, 3D펜 등의 4차산업 신기술 체험과 실습교육을 시범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교육기법인 액션러닝을 통한 팀 학습으로 해양수산부의 현안문제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한편 새내기 공무원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일깨우고 교육생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팀빌딩 활동으로 교육효과를 제고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바람직한 공직자상 확립과 사회적 가치 함양을 위한 순직 선원 위령탑 참배와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한 봉사활동, 첨단 해양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수중건설로봇사업단(경북 포항)과 소속 해양수산 유관기관도 방문 할 예정이다.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은 “해양수산부 신임 공무원들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의식변화와 함께 도전과 열정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새로운 해양수산의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해양강국의 핵심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