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22 10:43 (월)
㈜한진 이하넥스,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 런칭
㈜한진 이하넥스,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 런칭
  • 물류산업팀
  • 승인 2019.06.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해 배송대행지 신설하여 5월 9일부터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 시작
중국 직구물량 상승세에 맞춰 중국 구매·배송대행 서비스로 직구족 편의 강화
중국센터 전용 할인쿠폰 100% 제공 및 샤오미 제품 경품 증정 이벤트 진행

종합물류기업 한진의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www.ehanex.com)’가 중국 상해 배송대행지(이하 ‘배대지’)를 신설하고 지난 5월 9일부터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한진 이하넥스의 해외 거점은 기존 미국과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홍콩 등을 포함해 8개국 11개 지역으로 확대됐다.

관세청 및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직구 규모는 전년 대비 30%이상 증가했다. 특히 중국직구는 가성비 높은 생활가전과 의류잡화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올해 1분기 구매액이 전년동기 대비 83% 증가한 1711억원을 기록하는 등 타 지역 대비 점차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는 현재 미국 주요 쇼핑몰 이용 시, 주문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신청서 자동 등록 기능’을 중국의 주요 온라인 커머스 사이트 중심으로도 순차 적용하여 고객들의 신청서 작성 과정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배송은 항공과 해상 서비스를 병행 운영하며 현지 물류센터 출고일 기준 3~6일 이내 배송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한진은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 시작을 기념하여 6월 30일까지 중국센터 전용 할인쿠폰을 전체 회원에게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중국센터를 많이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 손세정기, 이하넥스몰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실제 무게만으로 배송료를 책정하는 부피면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하넥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상해 배대지는 중국 직구물량의 증가 추세에 맞춰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배대지 확장은 물론, 한진의 국내외 물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해외직구족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중국직구 증가 추세에 맞추어 올해 1월부터 해외상품 구매대행 온라인쇼핑몰인 ‘이하넥스몰(www.ehanexmall.com)’을 통해 샤오미 정품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샤오미 다이렉트 스토어를 개설하는 등 해외직구족의 편의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