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UPA, 광저우항과 자매결연 체결
UPA, 광저우항과 자매결연 체결
  • 항만산업팀
  • 승인 2019.05.23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사장 고상환)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제31차 IAPH(International Association  of Ports&Harbours, 국제항만협회) 세계 총회에 참가해 울산항을 홍보하고 전 세계 주요 항만관계자와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울산항만공사는 국내 항만과 함께 한국 항만관을 설치하고 각국에서 모인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울산항 오일허브 사업과 배후단지 개발 현황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광저우 방문을 계기로 광저우 항만과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위해 8일 광저우 바이연 컨벤션 센터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하였다.

양측은 합의서에서 ▷항만물류 및 산업 분야의 협력▷항만전문가 및 항만운영 관련 인재교류와 협력 촉진▷항만분야 최신 동향 교류▷그린포트 개발 추진 등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서에서 항만환경보호, 에너지 절약, 배출가스 저감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였다. 현재 울산항만공사는 울산항의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하기 위해 디젤 예선의 친환경 LNG연료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며, 친환경 선박에 대한 인센티브도 시행중이다.

광저우 항만 역시 안전시설 건설 추진, 청정에너지(LNG) 이용, 분진오염 리모델링, 가스 회수 사업 등을 2020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 부문에 대한 모범사례를 교환하고 각 항만이 협력할 수 있는 부문에 대한 방안을 향후 도출하여 적극적인 친환경 항만 건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IAPH 총회 참석을 통해 울산항만공사의 역점 사업에 대한 홍보하고 관심 항만과 기업에 대한 잠재적인 수요를 가늠하여 향후 타깃 마케팅에 대한 방안마련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