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20 11:16 (토)
구명조끼 입고 걷기대회 내달 8일 개최…해경청, 참가자 모집
구명조끼 입고 걷기대회 내달 8일 개최…해경청, 참가자 모집
  • 해양안전팀
  • 승인 2019.05.1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다음달 8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구명조끼 입고 걷기대회’를 뚝섬 한강공원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다낚시, 수상레저 활동 등 해양레저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바다의 안전벨트인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구명조끼를 입고 2km를 걸으면서, 400m 구간마다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 준비운동 방법, 음주수영 위험성, 심폐소생술 방법, 해양생물 보전 필요성 등 바다의 중요성과 다양한 해양안전수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격은 6~16세 아동을 동반한 가족으로 무료 참가이다.

선착순 1000명이 마감되면 접수가 종료되기 때문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 단위 신청자들은 빠른 시일 내에 접수해야 한다.

참가자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24일까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메일(kwonice@kore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대변인실(032-835-2412)로 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구명조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할인권, 완주메달,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해양안전 문화대전’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행사에는 대한생존수영협회가 주관하는‘생존수영 대회’와 한국해양안전협회가 주관하는‘해양 안전관련 문·무·예 대전’이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해양경찰 의장대·관현악단 공연 및 구명조끼 패션쇼, 구명벌 체험, 드론 구조 시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