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과학자의 꿈 응원해요"…KIOST, 제주키오드림홀 개관
"해양과학자의 꿈 응원해요"…KIOST, 제주키오드림홀 개관
  • 해양교육팀
  • 승인 2019.03.22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김웅서, 이하 KIOST)은 제주특별자치도 구좌읍 행원리에 위치한 KIOST 제주연구소에 홍보전시공간 ‘제주 키오드림 홀(Jeju KIO-Dream Hall)’을 개관하고, 지난 15일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IO-Dream’은 ‘KIOST’와 ‘Dream’의 합성어로, KIOST의 교육기부 브랜드이다.

‘제주 키오드림 홀’은 KIOST 제주연구소의 연구성과를 홍보하고, 제주도는 물론 전국의 중·고등학생에게 해양과학자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개관했다.

KIOST 김웅서 원장을 비롯하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원 등 지자체의 주요 외빈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현판식에서는 추진경과 및 시설소개에 이어, KIOST 제주연구소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대한 발표 및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제주도 내 교육기관을 비롯한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제주 지역 해양과학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심도 깊은 토론이 진행되었다.

김웅서 원장은 “KIOST가 보유한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해양과학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제주 키오드림 홀’을 통해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해양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 키오드림 홀’은 법정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되며 관람을 원하는 청소년 단체에 무료로 개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