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7:10 (화)
승객과 학생이 참여하는 선박안전체험, 팬스타드림호서 가져
승객과 학생이 참여하는 선박안전체험, 팬스타드림호서 가져
  • 해양안전팀
  • 승인 2019.03.21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여객선인 '팬스타드림'호에서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안전점검 체험 행사가 진행되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준석)은 21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승객과 한국해양대 학생 5명 등이 직접 여객선(팬스타드림호)에 승선하여 선박점검에 참여하고 체험하는 '국민 참여형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해양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미래 해양인 체험교실 ▲승객 참여 안전체험 ▲선박 비상설비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우선, 미래 해양인 체험교실은 장차 해양관련 분야에서 근무하게 될 해양계 대학 학생들이 정부에서 매년 시행하는 여객선 점검현장에 참여하여 선박검사관의 직무를 관찰하고 현장에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승객이 참여하는 안전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승객들이 직접 구명동의를 착용해보고, 화재 상황에 대비하여 소화기를 작동해 보는 등 체험을 진행하였다.

특히, 구명뗏목의 작동과정과 탑승방법 등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알려 주기 위해 실시한 구명뗏목(교육용) 팽창 시연은 승객들이 다시 한 번 ‘해양안전’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준석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이번 국민 참여형 안전점검을 통해 미래해양인(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함양하고 장차 안전한 바다를 만드는 해양인으로 성장하기 바라며, 여객선 안전에 대한 승객들의 의식이 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