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2:03 (수)
한라IMS, BWTS 올해 USCG 형식승인 획득 전망
한라IMS, BWTS 올해 USCG 형식승인 획득 전망
  • 조선산업팀
  • 승인 2019.03.1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IMS는 올해 안에 자사의 선박평형수처리시스템(BWTS)이 미국해안경비대(USCG)의 형식승인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달 벨기에에서 BWTS에 대한 선상시험 마지막 5회차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로써 USCG가 요구하는 5번의 연속적인 시험을 수행하였고, 3개의 다른 지역에서 6개월 이상 실시했다.

또한 육상시험은 3개의 염분 구간(해수/기수/담수)에서 실시하였으며, 2018년 11월에 종료했다.

한라IMS는 "USCG 형식승인을 위한 모든 시험(환경시험, 육상시험, 선상시험)을 독립시험기관의 하나인 한국선급을 통해 완료했다"면서, "시험기관에 의해 작성된 보고서는 한국선급의 검토를 거쳐 2분기 말에 제출될 예정이며, 올해안에 USCG 형식승인 획득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라IMS가 독자 개발한 BWTS 'EcoGuardianTM'(사진)은 선박의 밸러스트탱크로 유입되는 바닷물에 포함된 50um(마이크로미터) 이상의 수중생물을 1차적으로 필터를 통해 걸러낸 뒤 전기분해장치에 의해 2차 살균 처리하는 방식이다.

살균력이 뛰어나며, 육상과 선상에서 진행된 생물사멸시험을 총 20회 진행하면서 최소한의 Holding Time(N/A) 조건에서 시험이 성공적으로 수행되었다.

회사측은 "장시간뿐만 아니라 단시간 운항하는 모든 선박에 적용 가능하다"면서, "2019년 동일 제품으로 개정된 국제해사기구(IMO) G8 & G9 시험에 착수한 만큼 어떤 고객사에도 동일한 성능의 장비를 공급할 수 있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라IMS는 부산 강서구 미음지구에 5000평 규모의 생산설비를 착공하여 올해 완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