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7:10 (화)
손금주 의원 이번에 문 후보 위장전입 따져물어
손금주 의원 이번에 문 후보 위장전입 따져물어
  • 해양정책팀
  • 승인 2019.03.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제자의 논문을 부정적으로 등재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 손금주 의원(사진)이 이번에는 문 후보자가 불법으로 위장전입을 했다고 주장했다.

손금주 의원은 19일 문 후보자가 위장전입(주민등록법 위반)으로 인사검증 기준에 부합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해수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문 후보자의 배우자 및 자녀가 총 4차례 위장전입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손 의원에 따르면 문 후보자의 배우자가 지난 1998년 아들을 위해 해양대 관사에서 영도구 동삼동 소재 아파트로 위장전입, 원하는 중학교에 배정을 받았다.

또한 2006년에는 딸의 중학교 전학을 위해 남구 용호동에서 처가(수영구 남천동)로 주소지를 이전했으나 전학이 불발되자 하루 만에 지인의 집(수영구 광안동)으로 다시 주소를 이전했다.

아울러, 지인의 이사에 의해 한 달 만에 또 다시 주소를 이전, 총 3회의 위장전입(주민등록법 위반)이 있었다는 것이 손 의원의 주장이다.

손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인사검증과 관련 '2005년 7월 이후 무관용' 및 '2회 이상 적용' 하겠다는 기준을 발표한 바 있다"면서, "니를 기준으로 하면 문 후보자는 인사검증 과정에서 탈락되었어야 한다"고 압박했다.

손 의원은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도 위장전입은 자녀교육을 위해서라는 변명으로 통과돼 왔고 이로 인해 국민의 마음에 상처를 입혀왔다. 이를 막기 위해 문재인 정부에서 위장전입을 인사검증 5대 원칙으로 삼았던 것"이라며, "위장전입은 분명 현행법 위반(주민등록법)으로 자녀교육을 위해서라는 변명으로 넘어갈 수 있는 사안은 아니다. 고위공직자에게는 일반 국민보다 더 높은 수준의 도덕성이 요구된다. 명백한 불법행위가 면피성 사과 한마디로 묻혀 지는 것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지 따져 묻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