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1:22 (목)
한국해양대, 제8대 총장임용후보자 1순위에 방광현 교수 선출
한국해양대, 제8대 총장임용후보자 1순위에 방광현 교수 선출
  • 부산취재팀
  • 승인 2019.02.27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순위는 도덕희 교수
방광현 교수
방광현 교수

한국해양대학교 제8대 총장임용후보자에 방광현 교수(공과대학 기계공학부)가 1순위로, 도덕희 교수(공과대학 기계공학부)가 2순위로 선정됐다.

한국해양대 총장임용추천위원회(위원장 최석윤)는 27일 오후 어울림관 5층 다목적실에서 제8대 총장 임용후보자 선거를 실시한 결과 1순위에 기호 5번 방광현 교수, 2순위에 기호 2번 도덕희 교수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5명의 후보가 나선 이번 선거는 이날 오후 1시 1차 투표부터 시작해 오후 6시 3차 결선투표까지 이어졌다. 최종 결선 투표 결과 기호 5번 방광현 교수가 총 141표를 얻어 2위 도덕희 교수(137표)를 제치고 최종 1순위로 선출됐다.

1순위로 선정된 방광현 교수는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미래지향적인 대학혁신을 이루고 찾아가서 소통하는 총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교양교육이 강화된 창의적 인재양성 시스템을 만들고, 연구와 산학연협력 활성화를 위한 통합지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화 전담기구 강화 등 대학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고, 대학발전기금 200억원 모금과 정부 및 지자체 재정지원 사업 600억원 유치, 교직원을 위한 행복 복지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2순위 도덕희 교수는 ‘R&D 총장’을 내세우며 R&D 체계를 구축해 연구비 걱정 없는 환경과 세계수준의 연구역량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교육 국제화와 실용화, 캠퍼스 환경 글로벌화와 우수 인재 유치, 해양전문분야 글로벌 선도 등을 주요 공약사항으로 내걸었다. 또한 국비 및 발전기금 500억원 이상 확보, 행정 효율화와 재정확충을 통한 교직원 복지 향상을 계획했다.

한국해양대 총장임용추천위원회는 향후 연구윤리위원회를 통해 1, 2순위 후보자의 연구윤리 저촉 여부를 검증하며 문제가 없을 시 교육부에 총장임용후보자로 추천한다. 추천된 총장임용후보자 가운데 한 명이 교육부장관의 임용 제청과 대통령의 임명으로 한국해양대 제8대 총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총장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4년이다.

도덕희 교수
도덕희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