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3:57 (금)
해양수산인재개발원, 행정안전부 주관 고객만족도 1위 선정
해양수산인재개발원, 행정안전부 주관 고객만족도 1위 선정
  • 부산취재팀
  • 승인 2019.02.0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원장 지승길)은 행정안전부가 50개 정부 책임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종합평가 조사에서 교육 훈련 및 문화형1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책임운영기관은 조직, 인사, 재정,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운영상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운영성과에 대한 책임을 지는 제도로서 행정안전부에서는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종합평가단을 통해 해마다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책임운영기관 중 최소규모 조직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 전체 기관 평균 86.9점 중 평가점수 92.9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선정되었다. 이는 조사 대상 50개 기관 전체 평균 대비 6점이 높고 12개 교육훈련 및 문화형 기관 전체 대비로는 6.7점이 높은 점수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이번 고객만족도 1위 선정 결과 외에도 2018년 해수부 주관 78개 기관 및 부서 대상 전화 응대 친절도 평가 1위와 기관 정보 보안 평가 1위를 달성하여 기관 표창을 받았다.
 
또한 올해부터는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대국민 해양수산정보 시스템 ‘편리海’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에게 해양수산 취업정보, 귀어귀촌 성공사례, 수산 신기술 등 해양수산 종합정보에 대한 편리하고 쉬운 모바일 에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우수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해양강국 실현의 기반이 되는 해양수산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고, 바다를 통한 국민 행복 실현에 기여하는 교육훈련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책임운영기관 지정 2년 만에 S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