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양국 가교 역할에 감사"…주한中대사관, 위동항운에 감사패
"양국 가교 역할에 감사"…주한中대사관, 위동항운에 감사패
  • 해운산업팀
  • 승인 2019.01.0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두번째 위동항운 전기정 사장, 좌측 세번째 주한중국대사관 등경 총영사

인천-웨이하이, 인천-칭다오 카페리 항로를 운영하고 있는 위동항운유한공사(사장 전기정)가 주한 중국대사관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주한 중국대사관 등경 총영사 일행은 지난 4일 오전 서울 마포에 위치한 위동항운유한공사 서울사무실을 방문해 전기정 사장과 유효파 부사장 등 경영진을 만나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등경 총영사는 "평소 대사관 업무에 대한 위동항운측의 적극적인 협조와 중국 국민에 대한 편의 지원, 그리고 양국간 황금 가교로서 평소 인적·물적 교류에 크게 기여해온 공로를 높게 평가한다"면서, 전기정 사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전기정 사장은 "주한 중국대사관측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앞으로도 양국 국민을 위해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과 대사관측 업무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위동항운은 양국 수교 이전인 1990년 최초의 민간합작기업으로서 처음으로 양국간 카페리항로를 개설하여 양국의 수교에 초석이 되었다.

위동항운은 창사 이래 현재까지 화물 257만TEU, 여객 502만명을 수송하며 양국을 잇는 황금 교량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오고 있다.

또한, 한중 청소년 문화탐방을 통해 향후 양국의 미래세대 교류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과 중국에서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며 사회적 역할도 충실히 감당하는 등 한중 합작회사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