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3:57 (금)
내년 항만개발 방향과 내용은…항만정책 설명회 개최
내년 항만개발 방향과 내용은…항만정책 설명회 개최
  • 항만산업팀
  • 승인 2018.12.27 0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발주사업, 신규 투자유치사업, 신기술 활성화 대책 등 설명

해양수산부는 26일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항만업계 및 단체를 대상으로 ‘2019년 항만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항만정책의 방향과 항만 사회간접자본(SOC) 예산(1조2916억원)에 대한 정부의 주요 발주사업, 신규 민간투자 유치사업 등을 관련 업계·단체에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에서는 먼저 우리기업의 해외 항만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화 가능성이 높고 실수요자가 있는 해외 항만개발사업 타당성조사 계획을 소개하였다. 베트남(락후옌신항), 미얀마(킹스뱅크항·띨라와항), 인니(따나꾸닝항), 러시아(슬라비얀카항)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다.

이어 내년도 항만재개발사업의 추진계획을 소개하고, 부산항 북항 일원 통합개발사업,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 등 신규 투자유치사업들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아울러, 업계가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데 반영할 수 있도록  기술 주도형 항만건설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신기술 활성화 정책과 기후변화 및 지진 등에 대응한 설계기준 강화방안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이와 함께, 2015년부터 추진 중인 거제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의 추진 현황 및 민간사업자 유치 등 사례를 발표하고, 한국항만해안기술원 설립 및 항만협회 개편방향 등에 대해서도 설명이 진행되었다.

설명회 이후에는 정부와 항만엔지니어링 업계 사장단 간 간담회를 열어 업계의 의견을 듣고, 항만기술 개발, 해외진출 및 신규 투자사업 발굴 등 항만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어졌다.

해양수산부는 “항만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유치하여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항만지역의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