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08:19 (금)
'제24회 바다의날' 기념식 울산 개최 확정
'제24회 바다의날' 기념식 울산 개최 확정
  • 해양정책팀
  • 승인 2018.11.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생포 미포조선 이전부지에서 개최

울산시가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식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

울산시는 지난 8월 17일 유치신청서를 제출하고 지난 9월 14일 바다의 날 선정 실사단의 심사를 거쳐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내년 5월 31일 장생포 미포조선 이전부지에서 개최되는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식은 VIP 및 시민들이 참여하는 국가적인 행사로, 울산에서는 지난 2005년 이 후 14년 만에 다시 개최하게 됐다.

이번 바다의 날 기념식 울산 개최는 울산시가 해상풍력발전, 해수전지 기반 해수담수화 플랜트 사업 등 신재생에너지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울산항을 북방경제협력 중심기지로 육성해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울산시는 내년 바다의 날 행사 기념식에서 울산을 북방경제협력중심기지 및 부유식 해상풍력클러스터 선도도시로 선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바다와 해양산업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해양을 통한 지역경제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념식과 연계해 울산항 LNG 벙커링 인프라 구축 세미나, 울산 고래문화축제, PWA세계원드서핑대회, 해양쓰레기 저감을 위한 범시민 바다정화행사 등 다양한 해양문화 축제행사를 개최해 울산 시민들에게 다양한 해양볼거리를 제공한다.

울산시는 내년 1월 중 지자체,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울산항만공사, 해양관련 전문가, 교수, 시민단체, 시민 등이 참여할 T/F팀을 구성하고 행사준비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바다의 날 행사는 산업도시이자 액체화물 운송 1위의 해양도시 울산의 위상을 고취하고 신재생 에너지 등 해양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