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2018 부산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 13일 벡스코
'2018 부산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 13일 벡스코
  • 부산취재팀
  • 승인 2018.11.1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수산식품산업의 미래 비전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13일 오후 2시 30분 BEXCO 컨벤션홀 201호실에서 수산식품산업 관련 전문가, 기관․단체 및 업계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2018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가 열린다.

부산시는 지역 수산식품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미래 전략구상 등을 통해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고 산․학․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수산식품 수출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토론회는 ▲수산식품 2018년 3분기 수출실적 및 4분기 수출여건(임경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외시장분석센터장) ▲수산식품 수출 촉진 정부정책 및 지원현황(우수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수출유통부장) ▲수산식품 수출 활성화 방안(박지훈 수협중앙회 수산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에 대한 주제 발표에 이어, 전문가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종합토론에는 장영수 부경대 교수가 좌장으로 이광남 해양수산정책연구소장, 탁희업 한국수산경제신문 편집국장, 권용범 희창물산㈜ 상무이사, 김수환 현이푸드빌㈜ 대표와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가 참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부산이 수산물 수출입 규모는 전국 1위지만, 원물․단순가공품 중심의 수출, 수출국․수출제품 다양화 부족 등으로 수출이 감소하고 있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수산식품산업 구축 등 새로운 돌파구 모색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라며, “업계 및 전문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시에서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는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반영하고 구체적인 정책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