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말레이서 열린 RITAG 워크숍 참석
KOEM, 말레이서 열린 RITAG 워크숍 참석
  • 해양환경팀
  • 승인 2018.11.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제9회 RITAG(지역방제기술자문그룹) 초청으로 말레이시아 Port Dickson에서 지난 10월 31일 개최한 워크숍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RITAG(지역방제기술자문그룹)은 Reginal Industry Technical Advisory Group의 약자로 아시아지역 비정부 유관 기관들간의 해양오염사고 대비정보 교류를 위한 방제기술자문그룹이다.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온 RITAG 회원국가들은 업무협약 체결 및 합동 워크숍 등 꾸준한 교류 활동을 통해 공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이번 회의에서는 '방제기관들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는 방제역량 개발파트너쉽(OSRO and industry partnership in developing response capability to overcome new challenges)'이라는 주제로, 지난 제8회 운영회의록 검토 및 향후 제10회 RITAG 회의(해양환경공단 주최 예정)에 대한 사전협의 등을 포함하여 상호협력 확대를 합의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지속적인 RITAG(지역방제기술자문그룹) 회의를 통해 아시아 지역내 방제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