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STX조선해양, 세계 최고 선급서 LNG추진 중형탱커 디자인 인정 받다
STX조선해양, 세계 최고 선급서 LNG추진 중형탱커 디자인 인정 받다
  • 조선산업팀
  • 승인 2018.11.0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이드선급 LNG추진 중형 탱커 AIP 인증 획득
세계 최고 연료효율 최신 선형 적용
환경규제 선제 대응 친환경 선박 개발

STX조선해양은 지난 2일 LNG 연료 추진 5만톤급 중형 탱커선의 디자인에 대한 기본승인(AIP)을 로이드선급(LR)으로부터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증식에는 최의걸 STX조선해양 기술부문장, 김영두 LR 아시아 기술총괄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LR은 STX조선해양에서 제출한 기본 도면들을 검토, 워크샵을 통해 안정성 검토(HAZID)를 완료한 후, LNG연료 추진 중형 탱커선에 대해 AIP를 부여했다.

AIP인증은 선박 기본설계의 적합성을 검증 받는 절차로, LNG 연료 추진 설비의 중형 탱커선 적용기술개발 및 기본설계가 완료되었다는 것을 공식 인증 받은 것이다.

기존 디젤엔진 추진방식에서 세계 최고의 연료효율을 가진 중형 탱커선의 최신 선형이 적용되었다. 운항 항로를 고려하여 저장용량 900㎥의 국제해사기구(IMO) Type-C 독립형 연료탱크 2개가 설치되었고, LNG추진선과 관련한 안전기준인 IGFCode(가스 또는 저인화점 연료를 사용하는 선박에 대한 국제안전수칙) 요건을 맞춰 개발되었다.

또한 LNG로 운항시에 황산화물(SOx)과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줄여 IMO의 대기오염물질 배출 규제기준을 모두 충족할 수 있다.

STX조선해양 최의걸 기술부문장은 “MR 탱커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제성 및 성능을 자랑하는 기존 전통 방식의 추진 선박과 함께 LNG 연료 추진 선박 개발 완료를 통해 최근 환경규제에 의한 다양한 선주 요구사항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고, 선제적 수주활동을 통해 중형 탱커선 시장에서 리더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