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마린머니포럼 1일 개최…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
마린머니포럼 1일 개최…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
  • 해운산업팀
  • 승인 2018.10.3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한국선박금융포럼이 11월 1일 오전 9시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다.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산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및 마린머니 아시아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에는 선박·금융전문가 등 200여명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 최고 권위의 선박금융 전문지인 마린머니사는 뉴욕, 런던,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2개국에서 1000여개 이상의 선박관련 기관이 참가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선박금융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부산에서는 2010년부터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케빈 오츠(Kevin Oates, 마린머니 아시아대표)의 개회사와 ▲이준승 부산시 일자리경제실장과 정충교 BNK금융그룹 부사장 및 이도열 해양금융종합센터장의 환영사 순으로 시작된다.

오전 세션에서는 조규열 한국해양진흥공사 본부장, 박호철 부산항만공사 실장, 문병일 한국선주상호보험 최고운영책임자, 박종훈 SC제일은 이코노미스트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는 해상규제환경, 선수금환급보증(R/G), 해운시장 리뷰와 가능한 미래, 선박금융 중요 트렌드와 이슈, 신조지원펀드와 한국해운산업의 업황 개선, 등 국내외 금융기업 소속 전문가의 시각에서 주제발표가 이뤄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 참가한 글로벌 선박금융 전문가들에게 해운시장의 전망과 선박금융 관련 글로벌 이슈 등 관련분야의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참가자간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의 비전과 정책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