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1:50 (수)
제6회 부산국제항만컨퍼런스 개최
제6회 부산국제항만컨퍼런스 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18.10.3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사장 남기찬)는 제6회 부산국제항만컨퍼런스(Busan International Port Conference 2018)를 오는 11월 1~2일 양일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5층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6번째로 개최되는 부산국제항만컨퍼런스(BIPC)는 지난 2013년 부산  항만공사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여 처음 개최된 국내 유일의 항만 특화 컨퍼런스다.

올해는‘혁신을 통한 항만의 성장'을 주제로 ▲해운시장 전망과 항만업계의 미래 ▲항만의 친환경 성장전략 ▲동북아 물류협력 : 상생과 공동번영 ▲스마트  항만 : 해운·물류기술의 혁신 ▲항만·물류 인프라 개발협력 등 총 5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세계 각지에서 초청된 해운, 항만, 물류 등 각 분야 전문가 25여명이 참석하여 해운·항만업계가 직면한 주요 이슈 및 부산항과 세계항만업계의 미래를 깊이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공사 남기찬 사장은“ 이번에 개최되는 제6회 부산국제항만컨퍼런스(BIPC)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국가간 물류협력, 항만의 친환경   성장전략, 스마트 항만 등 해운·항만·물류분야의 주요 이슈를 심층적으로   논의하는 중요한 의미가 있는 자리이며, 이를 통해 부산항이 글로벌 리딩항만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