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북방물류 선점하라"…부산물류개척단 파견
"북방물류 선점하라"…부산물류개척단 파견
  • 부산취재팀
  • 승인 2018.10.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에 따르면 한중러 복합물류루트 활성화를 위해 부산항만공사, 부산경제진흥원, 물류기업들과 함께 북방물류개척단을 구성,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러시아(블라디보스토크) 및 중국(장춘, 하얼빈)을 방문한다.

부산시는 2016년부터 환동해권 물류루트 활성화 및 북방지역과의 경제협력 증진을 위해 러시아 극동지역, 중국 동북2성에 개척단을 파견해 왔으며, 정부기관을 방문하여 부산항 홍보, 지역기업의 북방지역 진출방안 및 환동해권 복합물류루트의 물동량 증대방안 등을 논의했다.

올해는 블라디보스토크(10.30) 및 하얼빈(11.1)에서 현지기업을 초청하여 부산항 및 북방물류루트를 홍보하고 해외기업 유치를 위한 부산시 투자환경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또, 블라디보스토크시 국제관계관광국과 헤이룽장성 발전화개혁위원회를 방문하여 하얼빈-수분하-블라디보스토크를 연결하는 ‘프리모리에 1호’ 항로와 부산항과의 연계 강화 등 물류루트 활성화 방안 및 한·중·러 간 상생협력방안 등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북방경제협력을 위해 북방물류개척단 파견 외에도 ▲복합물류인센티브 지원사업(부산↔자루비노↔훈춘 구간이용 물류업체 인센티브 지원) ▲북방경제도시협의회 운영 ▲동북3성 무역사절단 파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환동해권 물류허브도시 조성 및 북방 물류인프라 주도권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극동지역과의 협력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향후 남북경제협력 여건이 조성되면 환동해권 물동량증대를 통한 부산-나진 간 정기 항로개설 등 신북방정책의 실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