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09:09 (토)
"여성이 수산업의 미래"…여성어업인포럼 첫 개최
"여성이 수산업의 미래"…여성어업인포럼 첫 개최
  • 수산산업팀
  • 승인 2018.10.3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30일 오후 2시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컨벤션에서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수협중앙회와 함께 ‘제1회 여성어업인 포럼’을 개최한다.

여성어업인 포럼은 여성어업인 관련 정책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여성어업인, 수산업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포럼에는 김양수 해양수산부 차관을 비롯하여 학계, 민간 전문가, 관련 공무원 및 여성어업인 등 2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초대 회장이자 현직 해녀인 신황숙씨가 맡는다. 신씨는 ‘처녀뱃사공, 바다에서 희망을 건지다’라는 주제로 여성어업인의 과거와 현재를 짚어보고, 미래 여성어업인 발전방향에 대해 연설할 예정이다.

이어서, 여성어업인 육성 기본계획(엄선희)과 여성어업인의 역할 및 과제(임우연)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되며, 목포대학교 김영란 교수를 좌장으로 여성어업인과 전문가가 함께 여성어업인 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종합 토론 시간도 갖는다.

부대행사로는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담은 사진 전시회 등이 열린다.

김양수 해양수산부 차관은 “어촌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여성어업인들이 어촌사회의 주역으로서 활동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해양수산부도 여성어업인 육성을 위한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