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07:53 (금)
미래 항만먹거리 찾는다…30일 항만산업 발전포럼 개최
미래 항만먹거리 찾는다…30일 항만산업 발전포럼 개최
  • 항만산업팀
  • 승인 2018.10.2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3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한국항만협회, (사)에코포트포럼, (사)한국연안방재학회, (사)한국해양수산기업협회와 공동으로 ‘2018년 항만산업 발전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작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항만산업의 발전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2018년 항만산업 발전포럼에는 국내 항만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여 항만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등 항만산업 발전을 위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세부주제로 ▲해외항만개발 PPP사업 관련 법·제도, ▲남북철도 연결에 따른 대륙운송사업이 한국의 항만 및 해운업에 미치는 영향, ▲수상 태양광 이해 및 개발사례, ▲항만·해안 구조물의 신뢰성 설계기준, ▲기후변화에 따른 연안재해 대응방안, ▲남북 항만협력사업 추진방향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임현철 해양수산부 항만국장은 “이번 포럼이 국내 항만산업의 발전과 신성장동력 발굴 등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최근의 남북 평화 협력 분위기를 바탕으로 항만 신산업 육성과 남북 항만물류 인프라 개발 등 정부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항만산업 발전포럼의 자세한 내용은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과 한국항만협회 누리집(www.korea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