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19 15:57 (화)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 오는 31일 전남서 개최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 오는 31일 전남서 개최
  • 수산산업팀
  • 승인 2018.10.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자율관리어업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4회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를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어업인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세계박람회장과 디오션리조트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율관리어업은 정부주도의 관리에서 벗어나 어업인 스스로 자원과 어장을 관리, 지속가능한 생산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더불어 함께하는 어업공동체, 새로운 희망을 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해양수산부, 전남도, 여수시, 자율관리연합회는 최근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전국대회 준비위원회 출범과 함께 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전남도는 행사 종료시까지 실무자를 배치해 진행사항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대회 기간 동안 김연자, 강진 등 초청가수와, 해양경찰의장대, 국악단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관광객 유치와 자율관리어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어업인 간 상생과 대화합의 장이 되도록 후원할 계획이다.

양근석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어업인들이 스스로 수산자원을 보존하고 관리하는 자율관리어업은 소득과 연계되면서 어촌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자율관리 전국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