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0:23 (토)
공정위, 현대중 조사 착수…기성금 삭감에 반발
공정위, 현대중 조사 착수…기성금 삭감에 반발
  • 조선산업팀
  • 승인 2018.10.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혜선 의원실 제공
추혜선 의원실 제공

진보 정치권과 민주노총 등이 공정거래위원회에 현대중공업의 조사를 촉구하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의당 추혜선 의원과 민중당 김종훈 의원, 민주노총, 현대중공업 위장도급 철폐대책위원회는 지난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공정위가 직권조사를 통해 현대중공업의 ‘갑질’행위를 철저히 밝혀줄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공정위에 '4대보험비 유예 관련 기성금 삭감' 증거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현대중공업은 '4대보험료 납부유예정책'을 이용해서 협력업체 기성금을 삭감하여, 협력업체의 경영난을 가중시켰다.

이들이 '갑질'이라고 주장하는 이같은 현대중공업의 기성금 삭금에 협력업체들이 반발하고 나선 것으로 파악된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한익길 경부기업 대표, 김도협 대한기업 대표, 이원태 동영코엘스 대표 등 기업체 대표가 참석했다.

추혜선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공정위가 현대중공업에 대해 직권조사를 시작했다"면서, "대우조선해양의 불공정 하도급거래 문제는 공정위 조사를 마치고 심결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추 의원은 또한 "삼성중공업의 불공정행위에 대한 협력업체들의 문제제기도 끊이지 않고 있다"면서, "조선업 빅3의 협력업체 쥐어짜기에 대한 저항이 거세지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