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4:20 (금)
섬여행 후기 공모전 대상에 '그 여름의 비진도'
섬여행 후기 공모전 대상에 '그 여름의 비진도'
  • 해양레저관광팀
  • 승인 2018.09.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이 해양수산부와 함께 진행한 섬 여행후기 공모전에서 정진화씨의‘그 여름의 비진도’가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으로 선정되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운조합이 주관한 이 공모전은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174편이 응모하였으며, 1차 적격평가 및 2차∼3차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및 장려상 10편 등 총14편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대상으로 선정된 정진화씨의‘그 여름의 비진도’는 통영지역 비진도에 대한 여행후기로 흥미를 유발하는 대화체 문장과 사진을 통해 젊은 층이 섬 여행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이밖에 ▲ 최우수상은‘외연도에서 딸과 함께 유년의 추억에 갇히다’(김혜연) ▲ 우수상은‘장인어른의 발자취를 따라간 제주도 여행’(정승호), ‘님과 함께 청산愛 살어리랏다’(김경진) 2편이 각각 차지하였다.

대상은 상금 200만원과 해양수산부 장관상,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 우수상은 상금 50만원과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 장려상 수상자(1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되며, 공모전 수상작들은 한국해운조합 홈페이지 및 사보 등에 게재되어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섬 여행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여 해상관광 활성화 및 여객수요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는 섬여행 후기 공모전은 올해 4회째 개최되었으며 국내 여행객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