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1:01 (금)
선원노련, 선원자녀에게 장학금 5억원 전달
선원노련, 선원자녀에게 장학금 5억원 전달
  • 부산취재팀
  • 승인 2018.09.1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 66명, 대학생 118명 선발

선원노련은 지난 16일 오전 10시 부산 중앙동 마린센터3층 국제회의장에서 선원복지사업의 일환으로 가맹노동조합 및 노동조합이 없는 선박에 근무하는 선원들의 자녀까지 모두 184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의 규모는 모두 5억원이며, 고등학생 66명, 대학생 118명 등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이 주어졌다.

정태길 선원노련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연맹은 선원자녀를 위한 장학사업을 비롯해 조합원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 활동을 펼쳐왔다”면서 “오늘의 장학생들이 있기까지 헌신적으로 뒷바라지해주신 가족 여러분께 존경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여기 계신 선원노동조합 관계자 모두가 장학생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말하며,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부모님께서도 장학생 여러분 모두가 자신의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쳐갈 수 있도록 끝까지 사랑으로 보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선원노련은 외국인선원 혼승기금을 적립하여 매년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올해 교육현장을 직접 찾아가 전달한 장학금은 6090만원으로 부산해사고등학교를 시작으로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 인천해사고등학교를 방문했다. 또한 어선해기사 양성 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산계고교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