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용의약품 정보, 이젠 현장서 확인…수과원, 전자서적 발간
수산용의약품 정보, 이젠 현장서 확인…수과원, 전자서적 발간
  • 수산산업팀
  • 승인 2018.09.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서장우)은 ‘수산용의약품 제품 요약 해설집’ 개정증보판 및 전자서적(e-book)을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수산용의약품은 약사법(제85조) 및 동물용의약품등 취급규칙(제2조)에 의거, ‘수산용 동물용의약품으로 어패류 등에 사용함을 목적으로 하는 동물용의약품’을 말한다.

이번 증보판은 양식현장에서 수산용의약품에 대한 세부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국 양식어가에 5,000부를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수산과학원은 일반 책자뿐만 아니라 휴대폰으로도 쉽게 볼 수 있는 전자서적(e-book)으로 제공한다며, 아래 모바일 웹페이지 주소로 들어가면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해설집에는 수산용의약품 총 949개 제품을 항생제·백신·소화제·비타민제·영양제·호르몬제·마취제 등으로 분류해 최신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수산용의약품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알아보기 위해 묻고 답하기(Q&A)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수산과학원은 양식장에서 사용되는 수산용의약품에 대해 반드시 수산전문기관 또는 전문가(수산질병관리사 등)의 진단·처방을 받아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지보영 수산방역과장은 “양식어업 현장에서 질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수산용의약품 사용을 위해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