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충남지역 수산식품, 홈쇼핑으로 판로 넓힌다
충남지역 수산식품, 홈쇼핑으로 판로 넓힌다
  • 수산산업팀
  • 승인 2018.08.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과 상생협약 체결…내달부터 조미김 등 판매

충남지역의 우수 수산식품이 신선식품 판매에 주력 중인 국내 유수 홈쇼핑에 진출하며 판로를 확대한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9일 아산 도고 캠코인재개발원에서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와 ‘충청남도 수산가공식품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충남도는 우수 수산가공식품을 적극 발굴하고, 홈쇼핑 사업 활성화를 위해서도 적극 지원한다. NS홈쇼핑은 홈쇼핑을 통해 도내 수산가공식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충남도와 NS홈쇼핑은 또 NS홈쇼핑의 인터넷 쇼핑몰인 ‘NS몰’을 통해서도 충남도내 수산가공식품이 홍보·판매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다음달부터 3개월 동안 충남도내 수산 특산 식품인 조미김과 감태, 젓갈 등이 다른 제품에 비해 적은 출시 비용으로 NS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이와 함께 충남도는 ‘NS 쿡페스타’에 무료로 참가, 김·바지락·해삼·굴 등 충남 4대 명품 수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인다.

내년부터는 매년 5개 안팎의 충남도내 수산식품이 홈쇼핑에 입점해 소비자들을 만나며, NS홈쇼핑 온라인 마켓에도 입점해 계절별 생물이나 조미가공품, 건어물 등을 판매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승조 충남지사는 “충남 수산식품관의 TV 홈쇼핑 론칭과 인터넷 쇼핑몰 입점 등은 충남 수산식품 소비 확대와 명품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약에 따라 적극 협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도상철 대표이사는 “충남도와의 협약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가 우수 수산식품을 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충남 수산 가공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이어 충남도는 같은 장소에서 3농혁신대학 ‘수산물 가공·유통 활성화’ 과정을 진행했다.

수산물 가공 산업 활성화와 국내외 시장 개척 방안 모색을 위해 연 이날 3농혁신대학은 전문가 발제, 분야별 특강,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전문가 발제는 수협중앙회 식품안전팀 김태용 과장이 ‘안전한 수산물 소비를 위한 환경 조성’을 주제로 가졌다.

분야별 특강은 어업회사법인 주안의 김성수 대표가 ‘간편 수산식품 개발·공급으로 가공 산업 경쟁력 확보’를 주제로 진행하고, KMI 해외시장분석센터 이상건 연구원은 수산물 해외시장 개척 지원 사업을 소개했다.

이어 한국수산회 소비촉진팀 이효상 팀장과 이준기 주임이 각각 수산물 전자상거래 컨설팅과 수출 수산물 국제인증 지원을, NS홈쇼핑 건강식품팀 나정채 팀장이 ‘수산식품 홈쇼핑 론칭을 통한 국내 판로 다양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