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1:22 (목)
해양환경교육원, 부경대와 혁신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해양환경교육원, 부경대와 혁신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 부산취재팀
  • 승인 2018.08.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 소속기관 해양환경교육원(원장 최명범)과 부경대 LINC+ 사업단(단장 서용철)은 8월 8일 부경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동남권 지역사회 혁신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남권 지역사회 혁신 프로젝트는 지역의 기관, 기업 및 지자체가 LINC+ 사업단과 함께 지역사회 혁신 및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수행하여 지역 활성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상호협력을 통한 성과를 공유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연계, 신규 협력분야를 찾아 지역사회에 공헌할 예정이다.

해양환경교육원은 국내 유일의 해양환경교육 전문기관으로서 2016년에는 해양수산부로부터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로 지정받았으며, 해양종사자 대상 해양오염방지관리인교육, 해양오염사고 대응 전문가 양성 방제교육, 찾아가는 해양환경 이동교실, 해양환경교육 강사단, 해양환경 교재개발 등 대국민 해양환경 인식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원은 이러한 해양환경교육 분야의 강점을 살려 지역사회가 안고 있는 해양쓰레기, 해양산성화, 낮은 해양환경 보호인식 등 다양한 해양환경 분야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사업단과 함께 발굴하고 수행해 나갈 예정이며, 장애인,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교육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체험교육, 창의융합교육, 동아리활동 등의 프로젝트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최명범 해양환경교육원장은 “해양?수산 분야를 선도하는 부경대학교와 해양환경교육 전문기관인 교육원이 함께 지역의 해양환경 분야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